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기 확신을 위한 5가지 공식

카테고리 없음

by 조안(助安) 2019. 6. 12. 10:16

본문





"여러분들은 자신에 대한 믿음의 정도가 얼마나 되는지 한번쯤 생각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자신의 역량이 얼마만큼 되는지...
자신이 해낼 수 있는 능력은 어디까지인지에 대해서 말이죠..."



자신에 대한 섣부른 판단은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에겐 저마다 자신만이 가질 수 있는 '재능'을 키울 수가 있습니다.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태어날 확률은 지극히 미비합니다.
모든 재능은 자신의 노력에 따라 만들 수가 있습니다.



며칠 전 '집중 독서'를 하던 중 내 마음 안으로 '훅----' 들어오는 문장이 있어 그것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자기 확신을 위한 5가지 공식이 그것입니다.




《자기 확신을 위한 다섯 가지 공식》

첫째, 나에게는 명확한 목표를 실행할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안다.
그러므로 나 자신에게 명하노니 나는 끈기를 가지고 적극적일 것이며,
지속적으로 이의 획득을 위해 행동을 취할 것이다.

둘째, 나는 내 자신의 지배적인 사고가 점차적으로 외부로 표출되고 행동으로 도출되어 결국 물리적인 현실로 전환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
그러므로 매일 30분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내가 되고자 하는 사람을 떠올리고 그러한 사람의 그림을 그림으로써 결국 실제 행동을 통해 이 그림을 현실로 변형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셋째, 나는 자기암시의 원리를 통하여 내 자신에게 품은 욕구는 결국 언젠가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현실화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나는 매일 최소 10분을 할애하여 자기 스스로에게 암시를 함으로써 욕구를 극대화시키는 작업을 반복할 것이다.

넷째, 이미 나는 향후 5년 동안의 명확한 인생 목표를 설정하였고, 그것을 글로 써 두었다.
5년 동안 이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효과적이고 만족할만한 노력을 통해 이것을 이룰 것이다.





다섯째, 나는 진리와 정의를 기초로 하지 않는다면 어떤 부와 권세도 지속될 수 없다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그러므로 나는 다른 이에게 이득을 안겨주지 않는 일에는 관여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의 협력을 이끌어 이를 통해 성공을 거둘 것이다.
그들에게 먼저 봉사할 것이고,그들도 나에게 봉사하도록 유도할 것이다.
타인에게 부정적인 태도를 지닌다면 결코 성공을 거둘 수 없다.

따라서 증오,시기,질투,이기심과 냉소를 인류에 대한 사랑으로 없앨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과 나를 믿기 때문에 다른 이들이 나를 믿도록 할 것이다.

나는 이 공식에 서명을 하고 암기할 정도로 기억하고 전적인 믿음을 지니며 하루에 한 번 이상 소리내어 읽을 것이다.
이러한 반복을 통해 결국 나의 인생에 영향을 끼쳐 나는 나의 분야에서 성공적이고,행복한 사람이 될 것이다.





저는 이 5가지의 공식을 매일 아침 한 번 소리내어 읽습니다.
마음 속 잠재의식에게 신호를 보내는 거지요. 제 자신이 저를 믿지 않으면 누가 믿어 주겠습니까?
모든 것은 '나로부터의 믿음'으로부터 출발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자신의 믿음을 구축해보는 시간'을 수시로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출처:[나폴레온힐 습관이 답이다]중앙경제평론사.

댓글 영역